사실 생활이랑 그냥 오랜만에 하는 pc mmog 모험하고 여행하고 둘러보는 맛이 그리워져서(콘솔 솔로rpg로는 못 느끼는 pc mmog만의 세계 여행하는 맛이 있잖음? 서브퀘스트 같은거 하면서 둘러보는ㅋㅋㅋ)

그걸 기대하고 있던건데 그 두 포인트는 다 실망했는데..

 

전투가...

오 전투가............ 너무 재밌어..............

레이드 세상 재밌음;

대부분은 pvp에 더 집중 하던거 같긴 한데(그쪽이 더 잘 되어 있기도 하고 원래 천애나 아키 하시던 분들이 많이 참여하신 늬앙스?)

전 필드보스나 월드퀘스트나 던전 같은 거대몹 레이드가 꿀잼이더라고요(...) 나중에 1인던 하드가 나오거나 하면 유물 조합 고민하면서 1인클/거대몹 솔플 위주로 뺑이 돌고 싶어졌어여...

 

어떤 포인트에서는 와! pc mmog는 이 맛이지! ㅠㅠㅠ 진짜 이런 기분 오랜만이다! 하는게 있었고,

어떤 포인트에서는 굳이... pc mmog 해야 하나.. 이럴거면 걍 모바 mmog 하지..? 이런 포인트 혼재해 있었는디..

요즘 나오는 mmog의 숙명(?)인듯..ㅋ.ㅋ....

 

전투.. 저는 솔플 선호하고 좀 원래는 파티로 돌아야 하는 던전을 솔플로 들어가서(요구 템렙보다 한참 더 높혀놓고) 비비는 그런걸 좋아하는 사람이라..

파티를 전제로 한 탱커가 아니라 자힐 되는 솔로방패캐 할 수 있는게 일단 제일 좋았음(...) 즐거운 죽박휘유저.

다인던전 가야 하는 구간까지 안 뚫어서 모르겠는디.. 입장도우미 없이도 다인던전 솔로로 일단 들어가 볼 수 있는 구조였으면 좋겠는디.. 매칭탭이 하나로 다 묶여있는거 보면 아닐거 같아서 그건 아쉽근여...ㅠ...

 

더보기

 

 

이 대화 ui 글자 작은거 빼면 읽기 편하고 좋더라고요.

이전 스크립트로 돌아가는 버튼도 있었으면 했어요.

저 추적 ui도 좋았음.

이 npc 좋았는데..ㅠㅅㅠ 피 파란 넘들아..

이 귀여운 고양이는 사라져서

하늘에서 똑 떨어짐. (..)

 

이거 매거진 모으는 재미 쏠쏠하게 있는거 같음.

뭔가 매거진 수집도 그렇고 도전과제도 그렇고 업적돚거인 저는 침 나오는 컨텐츠라.. ㅎㅎㅎㅎㅎ 좋아아..

짤 텍스트 읽는거 너무 즐겁구..

야옹이에게 너무 큰 세상.. 와중에 저 지도 이제보니 정말 m 누르면 나오는 월드맵이랑 똑같네요.

그래서 맵이 그렇게 불편했구나!!

저 이거 알아여.. 블소할 때 린으로 스샷 찍으러 다니면 세상이 다 이랬어여.

거의 체험 끝날 무렵엔 외변권 받아서 아인종 최대 키로 키웠는데 큰 차이는 없었슴둥.

환경 찍는 재미는 쏠쏠했어요.

아니 1분도 안 되어서 똑 떨어졌는데 100년 뒤 세상이고 내가 마음을 주려 한 npc가 죽어서 친구 둘이 갈라졌는데 그게 진영간 싸움 하는 그 진영이래여.

세상에나.

다행히 저한테 초반에 방패 준 친구네(비센 가문, 온타리) 진영으로 잘 고름.

오크 친구들 옷이나 체형이 까리해서 좋네여.. 근데 취급은 비슷한듯.

안녕 나귀? 우리 생활 컨텐츠 하다보면 너도 내 주택에서 키울 수 있을까?

아 다 좋은데 ui 역시 너무 작고 슬림하고 흐려서 눈알이 아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흰색이면 이 폰트였을 때 너무 쨍했을거 같긴 한데..

흑흐으흐흑 너무 작아... 너무 작다고..!!!

그리고 룬스톤이나 장비나 한 메뉴에서 다 처리하고 싶은데 이걸 킨 다음 컨트롤 클릭으로 장비를 또 선택하고

합성할 때는 룬스톤 합성 창을 또 켜야 하고.. 좀 윈도우 창 여러개 켜놓고 작업하는 그 느낌이에여..

이거 좋은데 카메라 감도~마우스 감도 조절 기본으로 두면 너무 쑤욱 되어서 옵션 조절 있었는지 못 봤는디 있었던거 같음..

판금 직업이 좋지만 역시 갑옷 뚜껑들은 어느 게임이나 뚜껑스럽근여!

스토리 분명 있는디여 검은사도도 있고 아인어찌구의 진입도 있고 인벤투스도 있고..

게임이 퀘스트 접수원이라는 걸 통해서 서브퀘스트를 한번에 몰아 받아서 진행하니까 마을이나 설정이 없는거처럼 느껴져욬ㅋㅋㅋ

분명 환경이나 조밀조밀한 마을 같은게 있긴 한데 온타리 산림기지랑 대거점 빼면 마을이 있었나? 지역개척을 했다고? 지금 지역 달라진거임? 하고 좀 헷갈림(....)

덕분에 모든 맵이 다 인스턴트맵이나 훈련장처럼 느껴져서 계속 스토리가 프롤로그 중인가..? 튜토맵 중인가? 하게 되는데 레벨 보면 30레벨이고ㅋㅋㅋㅋㅋㅋ 잉?? 레벨이 좀 빠르게 오르는 것도 그 이유이긴 한거 같은디.

중간에 무덤 같은 맵에서 사냥도 하는데 왜 갑자기 무덤이지... 왜 갑자기 물가지.. 이러게 되어서..

스크립트 자체는 부관인(처음 식물에서 떨어진 나한테 괜찮으세요 하는 친구의 후손) 친구가 상급자한테 인계해주는 과정 같은디..ㅋ.ㅋ.ㅋ.. 그놈의 퀘스트 접수원.

길가의 npc들에게 대화를 걸수도 있긴 한디요.. 근디 알만툴로 만드는 rpg해본 사람들이면 알잖아여.. 방에 들어가서 모든 오브젝트 다 x로 눌러보고 다니고 비벼보고 상자 깨보고 대화 다 일일이 눌러보고 하는거 피곤한거.

안하게 됨...ㅠ...

근데 빠르게 업적 수거하고 지나가버린다~~~~~ 하는 속도감이 있어서 그건 좋았음...뭐든 장단점은 있근여...ㅠ

저는 좀.. 돌아다니고 돌아가고 하지만 월드를 구경하고 모험하고 하는 맛을 좋아해서 아쉬운 포인트였음.

빠르게 레벨링해서 바로 만렙 컨텐츠 해야 하는(만렙 이전 레벨링 구간 싫어하는) 유저분들에겐 좋으시지 않을까?

전 이럴거면 이게 모바 mmog랑 뭔 차이지? 굳이 pc일 필요가.. 해서 아쉬움이었어여.

 

뭔가 월드가 있긴 있는디..여기 어디서 찍은거야 하는 걸 도저히 기억 못하겠음(ㅋㅋ)

여기가 묘지였는데 이 묘지 이름이 뭐인지를 기억 안남...

왜 온지도 사실 모르겠음. 그냥 지나가던 길목이었떤거 같음. 퀘스트접수원이 몰아 보여준 스크립트에 설명이 있었던거 같은데... 그렇게 몰아 받으면 안 읽게 되는(...) 다음에 할 땐 읽어봐야겠어여.

올빼미 귀엽다...

전투 진짜 재밌었는데 재밌어서 오히려 스샷 찍을 정신이 없어서(...) 스샷이 안 남아 있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녕 너굴?

너희들이 어떤 친구들인지 더 자세히 알고 싶었단다.. 하지만 이 게임은 퀘스트 접수원이 있지! 아쉬운 일이다..

뭔가 저 뒤에 노란 퀘스트마커 있는 친구 있잖아여.. 수수께끼나 보물찾기나 조사단이나 보물방? 이나 이런 잔 컨텐츠 많은거 같더라거여... 설명을 안 해줘서 일단 해보고 봤는디.. 대체 뭐였던 거지 하고 있긴 한데 업적돚거는 재밌었다네.

그나마 뭔가 좀 퀘스트 하고 있단 느낌을 주는 조사단 퀘스트. 이거 재밌었어여 ㅋㅋㅋ

이것도 퀘스트 접수원이 아니라 좀.. 조사단 기지라든가.. 맵 속에서 받았다는 느낌을 주면 좋겠는데 모든 상황이 모바게 로비 화면에서 받는 느낌이 있어서..

그래도 이거 너무 재밌었느디 기승전 몹 튀어나옴 같은 것이 대부분이지마뉴ㅠㅋ 가끔 낚시도 하고 꽃도 따고.

오 활강 맞아여 활강 빅잼!!!

대거점 같은데 높은 건물 위로 올라갈 수 있었으면 사실 올라가서 해보고 싶어요. 성 위라든가..

점프해서 올라가질만한 곳은 그래도 다 비벼서 올라가지고 활강 이용해서 높은데 안착해 있을수도 있고 잼씀.

오 나 여기 알아. 트레일러에 나왔던 그 수레 타기야! 1인던전 진입방법이 되어 있네요.

슬픈 판금직업군의 뚜껑... 하지만 꾸미기 기능이랑 의장템 기능이 있어서 오래 슬퍼하지 않았습니다.

아 뭔가 잘잘한 서브 스토리가 있긴 한거 같은딬ㅋㅋㅋㅋㅋ ???????

우측 옆에 뜨는 저거 잘 놓쳐요.... 글자도 작은게 하얗고 흐리멍텅하게 소리없이 뜨니까 ㅠㅠ

좀 눈에 보이게 떠주면 안 되겠니..

뭔지 몰라도 흔한 그 스토리겠져..

도적질하는 아인종이 있었느데 그걸 처리하러 들어갔더니 갸들도 자기가 터로 하는 동굴에 갑둑튀한 괴물한테 으앙 당하고 있었다는.. 그래서 찐보스는 따로 있었다는..

그랬답니다..^^.. 이 잘잘한 연출 너무 귀여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블린이 소환한 양철인형 또 졌어...

튜토던 같은거라 그런가 너무 쉬어서.. ?? 해버림(...)

왜인지 모르겠느데 겁나 잘 만들어진 거북이가 뽈뽈 거리고 있어서 찍음.

말 타는 샷 찍으려다가 실패한거인듯..

뭐임뭐임뭐임??? 하면서 일단 시키는대로 하긴 했는디..ㅋ.ㅋ.ㅋ.ㅋ 아 진짜 다음에 할 땐 더 주의깊게 읽어가며 해야겠는디..

시야가 좁은 편이라 뭐가 뜬걸 자꾸 놓치고 있네여.. (슬픔)... 잔 컨텐츠 하나는 정말 많은거 같음.. 낡은 유산 같은 것도 그렇고.. 경주시도 아니고 이놈의 세계 툭 치면 뭔가 버프 받고 뭔가 조사하고.. 판타지 경주!

황강 너무 재밌음... 정식 하면 일부러 높은데 찾아서 활강 꿀잼 포인트 리스트나 만들까봐여.. 넘 잼씀...

꾸미기템으로 스티커를 받고 찍은건가 봐여..

뭔가 배경용 npc 친구들이 살긴 삽니다. 산림기지쪽 가면 사다리 위에서 이거 지을려구..하는 친구도 있고 대거점에선 ㅇㅅ"ㅇ 거리는 거리친구도 있었거..

필드보스 파티 초대 받아서 했는디 이게 사전체험 날 한 것 중에 활강 다음으로 제일 재밌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사단 npc 퀘스트 완료 하고 돌아가는건데 물에 잠겨있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찍은 배경 스샷들이 다 뭔가 밋밋하고 성이 안 차네여...

뭐라 그냥... 밋밋하고 애-매 한거 같아여... 대거점 안인디 뭔가 웅장하고 내가 대거점에 왔구나 하는 느낌이 없어서 그런가(...) 좀 전체적으로 세계가 작게 느껴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딩 없이 지역 이동되니까 크다고 느껴야 하는데 묘하게 하나로 이어진 인스턴트맵 방 안에 있는 느낌.

마갑기 이야기로 신났는데 미안하다 이건 정식 할 때나 해보기로 함..

제일 궁금했던 집부터 얼른 얻고 싶어서(..)

휑했어여.. 가구 생각해서 필드에 있던 채집물 미리미리 수집하고 다닐걸.. 그걸 또 언제 할까... 싶어서 걍 정식 때 하기로 하고 미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제작할 때 아인종 발판 위로 올라감.

집 퀘 하니까 준 의자 탈 것. 탈 것 취급하더라고요.

제작하면 모션이 뜨는데 얼굴 가림.. ㅠㅇㅠ..

기본으로 주는 의자에 앉을 수 있었어여.. 근데 작아.. 불편하게 앉아..

누워.. 누우라고..!! 카우치엔 누워야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하찮게 끄트머리에 불편하게 앉아있는게 나름 귀엽근여. 애야 네 집이잖니....? 네 집이란다.. 아직 집이 어색하구나.. 사실 나도 그랬어.

기본으로 주택 얻으면 주는 가구.. 위치 옮기기도 되더라고요!

근데 배치 조작이 불편함.

가지고 있떤 재료로 만들 수 있는 가구가 저 조명 밖에 없더라고요. 근데 붙이기 애매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거점에서 의장템 산 다음 꾸미기로 염색하고 낚시하고 있는 모습이랍니다.

판금직업군은 뚜껑에서 자유로워졌어여!

뻘한데 자동 낚시 들어가려면 3분간 기다려야 하는건 좀 너무 긴거 아닌가 싶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던전 이름 뭐더라. 하여간 두번째 1인던 보스방.

예뻤다네에~

아 이 의자 정말 잘씀.

기어상점에서 용용이 소환수를 교환해봤습니다.

뭔가 채집을 하거나 하면 템이 바닥으로 튀어나오는데 그걸 낼롬 집어먹어서 인벤에 넣어주는데 너무 귀여움ㅋㅋㅋㅋ

모자의 월계수 저게 뭘까 했더니 낡은 유산 버프 이펙트였음.

꾸우우 귀여움.

고양이 찍어야 한다.

상자에 박혀서 자고 있는 멈머랑 그걸 구경하며 짖는 멈머.

넘 성의 없이 박혀 있지만 귀여우니 되었습니다.

크 고양이 귀여움.

아인종 이 상자 점프로는 못 올라감. 활강으로 올라가야 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핫둘셋넷 둘둘셋넷.

요리는 다행히 얼굴 안 가림.

 

영자님이랑 스샷 찍는 이벤트인디 단결이 안 되는 온타리...............진영 잘 못 고른 기분이에여.. 벌핀은 줄 섰다며?

ㅠ...

불구경하는 멈머들로 마무리. 귀엽다네.

=

약간 천애 그만두면 하늘이랑 날씨 그립겠다 했는데 야는 활강이 벌써 그립근여...

 

Posted by 박 기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