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해준 우리 피크스 3형제 고마웠다!

 

 

떨어지면 아포칼립스나 달려야지 했는데 다행히 당첨되었습니다. 아이 싕나.

 

그동안 인터뷰나 이런저런 곳에서 공개한 것들은 거의 (....) 체험할 수 없는 기이한 테스트입니다...

 

주말 이틀간 지스타에서 공개했던 그걸로 추정되는(?) 균열지역인가 열린다고 하니까 아직 다 해본 건 아니니 ㅠㅠ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현재까지 감상..

1. 변신/결계/소환 등의 키라나 마다의 사용법에 대한 튜토가 앞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특히 변신이요!!!!!! 크아아앜 이속 빨라지는 변신 키라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때문에 고통 받으시는 분들이 한 둘이 아니고 저도 고통 받고 있습니다.. 젠장........

추가 당첨되신 분들은 마을 카린델인가 키렌델인가 거기로 등록해서 오마림 이라는 키라나 얻는 퀘스트를 하여 쾌적한 파이어니어 되시기를.

갸 말고도 뭐 이동 변신 키라나 더 있는거 같은데(누가 그걸로 변신해서 지나가는 걸 봤는디) 이름을 모르겠음.. 저 마을 아니고도 계약하는 방법이 있으니까 팁에 있는걸텐디 찾을수가 없어여 내일은 꼭 찾을 것입니다.....

여관 npc 퀘스트를 마지막까지 진행하면 준다고 하네요. ㅠㅠ 이걸 팁에 적었어야지!

 

>> 변신/결계/소환 등의 타입에 대해서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는건데 놓쳤나 했거든여. (이를테면 제작 키라나 만렙이나 채집물 위치는 가이드에 나와있음)

근데 없더라구여..ㅠ... 로딩 팁으로는 나옵니다.

 

2. pk 진짜 뭐임? npc도 때릴 수 있고 아군 키라나도 때릴 수 있고 나 자신도 때릴 수 있고(...) 지나가던 유저가 길막도 할 수 있고.. 뭐임 정말? 변신해가지고 뜬금없이 날 죽이고 가는데 몹인줄 알았네--;

 

3. 제작 채집...............................................................ㅠㅠ...

 

4. 몹/npc/유저/소환물의 이름이 전부 같은 색이라 메챠쿠챠 헷갈린다.

 

 

 

// 일단 0509-10의 기록.

...더보기

이 게임도 캐릭터를 어떻게든 필사적으로 숨겨야 배경 스샷을 찍을 수 있는데 마비보다 더 어렵네여..ㅠ..

마비는 어떻게 여기저기 뒤로 숨기는게 되는데 여긴 ㅋㅋㅋㅋㅋ몇몇 오브젝트 빼면 캐릭터가 무조건 보이도록 투명화가 되어서...

 

채집 불편하지만 자는건 귀여워여..

제일 처음 계약했는데 이 친구가 저와 테스터 기간 마지막까지 갈거 같습니다. 펭귄형제들 최고오~!

그런데 이제보니 펭귄이 아니라 참새인걸까요...?.............. 펭귄인가 참새인가 까마귀인가 그건 모르겠고 피크스는 최고 귀엽고 쎄다.

 

메톤 이 친구도 저와 끝까지 갈거 같습니다. 당신의 흡혈 최고야.

양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도 제 캐릭터를 많이 찍고 싶은데 이렇게 나오니까.................. 더불어 설정상 제일 고사양으로 올린 상태입니다.. ^^;

짠 제 캐릭터는 어디에 있을까요?

 

커마를 이렇게 해놨더니 완전 전생 슬라임이네요.....ㅠㅠ...

곰돌이 귀엽습니다..

 

아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줌 안 했을 때 모습 너무한거 아닌가요ㅠㅠ

npc랑 걍 오브젝트인 동물들이랑 이렇게 똑같아버림...

이게 제작입니다...................그리고 저 뒤에 있는건 상점이고요(ㅠㅠ).........똑같잖아 상점이랑 제작이랑 똑같잖아!!!

 

곰돌이 키라나 종족 계약했는데 하뮤랑 다르게 생겼어여.. 덜 귀엽잖아........

은디누 제작퀘 완료하면 받는 머리뿔..

아르키아? 아르카아? 여튼 낭만농장 같은 느낌의 개별 공간이에용.

 

브리트가 너무 이른 아침이라 가게 문을 안 열었어여..

이 부분 경비병 카리나와 회복 카리나는 npc입니다! 그리고 이름이 계속 바뀝니다. 교대하는 건가 봐요.

세심해랔ㅋㅋㅋ

여기 졸업학기 과제가 3개나 밀려 있으면서 밭 가는 친구.

 

새옷을 얻었는데 왜 제대로 찍지를 못하니.ㅠ..ㅠ

위에서 말한 배경 찍기 어려운 이유입니다..ㅠ..

애들이랑 같이 스샷 예쁘게 찍기 세상 어렵네요.

 

 

 

이 친구입니다!! 이 친구가 이동 변신 키라나..!

저기 아래 놓여있는 열매 보이시나여..

한발 차이로 보였다 안 보였다 하니다.. 마법의 과일이에요.

교대했근여!

이 친구도 키라나 인거 겠지여?

던전 보스인 친구입니다. 왜인지 우리 린카의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도 던전입니다.

 

새옷을 만들었습니다.

두 친구 더 계약! 했지만 잘 안 쓰게 되네요..

막내야 나는 너를 사랑하지만 어찌 내 머리에 오르느냐.

이 던전만 겁나게...겁나게 돌고 있습니다... 편지 조각 1 죽어도 안 나오고.ㅋ.ㅋ.ㅋ.ㅋ.

퀘를 깨려면 내일도 돌아야 하는 상황. 이걸 깨야.. 바크람....열릴텐디..ㅠ..

 

피크스를 열중해서 키웠더니 이렇게 되네요.

 

아이고 게임아..

이 친구와 친구가 되기 위해서 라이페사인가 하는 귀요미를 닥사중입니다...ㅠ

잘 키운 키라나를 깔아두고 폰으로 책 읽었습니다.

키라나마다 최대레벨 제한이 있는가보더라고요 은디누는 12입니다.

고로 지금 열린 옷이 만들 수 있는 최대 옷인 모양이에여... 균열지역인가? 거기서 얻는 섬유가 재료라 내일이나 만들 수 있을듯.

 

남캐옷 중에 까만 코트 간지나던디 왜 여캐는 파란 멜빵옷이져.. 이야다나..ㅠ...

주말 이틀치는 나중에 추가됨.

 

// 일단 0512의 기록. 11일은 제가 감기 때문에 아파서 앓아누웠던 터라 접도 못했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ㅠ

...더보기

설명 상으로는 탱커인 친구였는데요.. 전혀 어그로를 못 끌어서 쓸모가 없었습니다; ㅠㅠ 아무도 너를 안 때리는데..

이미 사냥으로 얻은 친구라 걍 빠이했더니 저러고 갔네옄ㅋㅋㅋㅋㅋㅋㅋㅋ

헉 고양이 찍어야 한다. 이 친구 가지고 싶어여..

 

균열 지역 입성! 귀엽스니다...

저 빛기둥 쪽으로 가면 보물상자가 있다던데 도저히 갈 엄두가 안 나네여...

심지어 가다가 사라짐ㅋㅋㅋㅋㅋㅋㅋ 간혹 y누르다가 t가 적용되어서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냥 의복 제작 재료나 따기로 했습니다.

새 꼬까옷 겟또!

오늘 접속하니까 시선 따라 붙는게 추가되었네요ㅔ.

와 온천이라니 부럽다.

기껏 균열지역까지 가서 재료 따서 만든 옷보다 상점 판매 옷이 더 간지 나더군여..

그래서 패션 테러리스트가 되기로 했습니다.

크아아앜 이 퀘스트 진짜 고통 받았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페리아 npc들은 하나 같이 나사가 빠졌근여.. 키라나는 키라나라 그렇다 치고 인간들도 어딘가 이상합니다.

바로 이 친구 퀘스트가 이동 키라나를 줍니다! 바비큐 파티 할 때쯤이면 고기 요리를 하나 해달라고 하는데

그게 음식 제작 키라나 만렙(10)을 찍어야 만들 수 있는 요리입니다.

 

하지만 꼭 키울 필요는 없습니다. 이 친구 퀘를 하다 보면 줍니다.

짜짜잔~

식빵 만들 때 쓰는 재료인 밀가루가 좀 귀찮은 곳에 있는 채집 재료입니다.

이런 식! 빵!

 

이속 키라나 얻고 행복해지기.

새끼 고양이 찍어야 한다.

세상 재미없는 노가다 퀘.

도감 50퍼 채우니까 식빵을 보상으로 주더라구요! 저는 이제 식!빵! 에서 자유입니다!

균열 지역에서 뭐 좀 만들어볼까 했는데 뭐 제대로 만들어보기도 전에 쫓겨났네여.. 에라이..

 

의문의 npc가 되어버린 것입니다.

고양이 찍어야 한다. 저 키라나 친구도 고양이가 귀여워서 보는거겠죠. 함께 구경했습니다.

카인델이 작은 친구들이 많은 좋은 곳이네요. 다음에도 이 게임을 한다면 카인델에 살겠어요.

이미 사냥으로 얻은 친구지만 그냥 중복 계약했습니다.

우린 친구니까!

 

크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세상 예쁘고 귀여운 키라나를 계약했는데 럴쑤가..

변신이네요.. 그것도 대상 있을 때만 일시적으로 반짝이는거요. 그럴거면 뭐하러 이렇게 귀엽게 만들었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 친구는 왜 두번 찍었을까여.

다리 쪽의 버섯이 귀엽네요.

 

헤헷 던전 보스 3친구 다 얻었습니다. 귀여워어라ㅠㅠㅠ

이번 테스트 막보스인 친구네 지역으로 가는 장치를 주네요.

막보스 친구이빈다!

한번 뒤졌습니다.. 따흐흑..ㅠ.. 도트힐이라 쓰자마자 죽어버리면 답이 없네요.

역시 접근전은 아닌거 같습니다.

 

트릭세트를 바꿔서 검 친구 대신 힐 친구로 모셨스빈다.

예스~

 함께 해준 친구들 스샷으로 남기고 종료했습니다.. 세상 제가 뭘 한게 없었네여(ㅋㅋ)....

 

최종 소감.

할말이 없다.. 아니 그게 와 이건 정말 할 말이 없네. < 이런 늬앙스가 아니랔ㅋㅋㅋㅋ

그 뭐라고 해야 하지.. 고양이 카페에 들어갔는데 강아지만 열댓마리가 들어있는거야요. 그런데 밑도 끝도 없이 카페에서 본 친구들은 어땠나요? 기대와 같았나요? 하면 고양이에 대해서 말해야 해? 강아지에 대해서 말해야 해?

하지 않겠음?... ㅠㅠ... 거의 그 수준ㅇ리ㅏㅋ..ㅋ.ㅋㅋㅋㅋㅋ 뭐라..........말을 못하겠음..

판단도 못 내리겠음...

Posted by 박 기적 :